GitHub에 로컬 저장소의 프로젝트를 최초로 동기화한 이후 로컬 저장소 프로젝트에 변경 사항이 발생하여 수정을 하였다. 이 경우 다시 push를 통해 로컬 저장소와 원격 저장소를 동기화 해주어야 한다.


STEP01.

프로젝트의 소스코드를 수정하고 commit과정을 거친다.

<printMessage 메소드 추가>


<commit을 통해 새로운 버전 생성>


위의 그림과 같이 새로운 버전이 생성이 되었다. 여기서 버전 목록을 보게 되면 최신 버전이 master 브랜치로 되어있고 그 바로 밑의 버전에 origin의 master 브랜치로 표시 되어있다. 이것은 아직 로컬 저장소와 원격 저장소를 동기화 하지않아 두 개의 저장소 사이에 하나의 버전이 차이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상단의 "Push"버튼에 1이라는 숫자가 보이는데 이것 또한 로컬 저장소와 원격 저장소가 하나의 버전이 차이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STEP02.

마찬가지로 로컬 저장소와 원격 저장소를 동기화하기 위해 SourceTree의 상단에 있는 "Push"버튼을 누르고 아래의 화면에서 push할 브랜치를 선택하고 "OK"버튼을 누른다.


STEP03.

push과정이 끝나면 두 개의 저장소가 동기화되어 아래와 같이 master 브랜치와 origin/master 브랜치가 같은 버전으로 존재하게 된다. 또한 GitHub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격 저장소를 확인해보면 소스코드가 동기화되어 있다.

<master 브랜치와 origin/master 브랜치가 똑같은 버전으로 되어있다.>


<업데이트된 원격 저장소>

Posted by gangj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