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가 진행되던 도중 문제가 발생하여 이전의 버전으로 돌아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때 돌아가길 원하는 버전으로 reset을 통해 되돌릴 수 있다.


STEP01.

되돌아갈 버전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Reset current branch  to this commit"을 누른다.


STEP02.

Reset to Commit 창이 아래와 같이 뜬다. 여기서 3가지의 mode가 존재하는데 Soft, Mixed 그리고 Hard는 다음을 의미한다. 원하는 mode를 선택 후 OK를 클릭한다.

1) Soft : index에 올라온 수정사항 보존, working tree에 올라온 수정사항 보존

2) Mixed : index에 올라온 수정사항 취소, working tree에 올라온 수정사항 보존

3) Hard : index에 올라온 수정사항 취소, working tree에 올라온 수정사항 보존


STEP3-1.

Hard mode를 선택할 경우, Reset한 버전이후의 버전이 모두 삭제되며 소스코드 역시 해당 버전의 소스코드로 수정되어있다.



STEP3-2.

Mixed mode를 선택할 경우, Reset한 버전이후의 버전이 모두 삭제되었으나 working tree의 소스코드는 유지되어 Uncommitted changes 항목이 표시되어있다. 또한 소스코드 역시 그대로 유지되어 있다.


Posted by gangj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