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SourceTree 설치

Git&GitHub 2015. 11. 12. 13:03

STEP01. Git 다운로드
http://www.git-scm.com/


※ 윈도우용 Git인 git-scm.com에서 다운 받는 Git과 msysGit은 동일한 버전이다. <출처 : http://gtko.tistory.com/m/post/263>


STEP02. 다운로드 받은 Git 설치

1) 컴포넌트 설정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변경하면 된다.


2) 환경 변수 설정

사용하는 Git 환경에 따라 환경 변수의  설정이 바뀐다. "Use  Git from Git Bash only"의 경우 Git에서 제공하는 Git Bash만 사용하는 것으로 윈도우 환경변수에 Git을  등록하지 않는다. "Use Git from the Windows Command  Prompt"는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에서 Git을 사용하는 것으로 선택  시 윈도우 환경변수에 Git을 등록한다. 마지막으로 "Use Git and optional Unix tools from the Windows Command Prompt"는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면서 명령 프롬프트 위에서 Git을 사용하면서 유닉스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설치한다.


3) 개행 코드 설정

개행 코드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첫 번째를 선택한다.


STEP03. Git 기본 설정

설치한 Git에서 Git Bash를 실행한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Git에서 이용할 이름과 메일 주소를 설정한다.


git config --global user.name "your_name"

git config --global user.email "your_email@example.com"


위의 정보는 Git의 commit 로그 등에 사용된다. GitHub 리포지토리를 공개하는 경우에도 이 정보가 뜬다.


STEP04. SourceTree 다운로드 및 설치

Git은 기본적으로 콘솔 환경에서 사용된다. 이러한 Git을 GUI 환경에서 쉽게 사용하기 위해 TortoiseGit, Git for Windows, GitEye와 같은 툴이 사용되는데 이중에서 SourceTree를 설치한다.
https://www.sourcetreeapp.com/

Posted by gangju
,